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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C

[연재] IPCC Enterprise(CCE) 이해 - 2. 구성요소

이번에는 CCE의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nified CCE Agent Interface
가장먼저 상담원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상담원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상담원 상태제어와 호제어를 하게 되고, 상담원 각자의 전화와 연동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상담원 인터페이스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시스코에서 완성본으로 제공하는 Cisco Agent Desktop(CAD)가 있긴 하나, 각 사이트별 특성이 반영이 안될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콜센터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연동을 해야 하므로, Cisco Toolkit Desktop 같은 개발 패키지를 이용하여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삽입하는 형태를 지향하는 편입니다. 이외에도 Embedded CRM Desktops와 Cisco Unified IP Phone Agent(IPPA)가 있습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Cisco Agent Desktop
  • Cisco Toolkit Desktop
  • Embedded CRM Desktops
  • Cisco Unifed IP Phone Agent

[연재] IPCC Enterprise(CCE) 이해 - 1.개요
[연재] IPCC Enterprise(CCE) 이해 - 3.Routing Client와 CCE Routing


(CCIE R&S, Vo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