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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워크는 위기대응 솔루션이 아니다. 코로나 19 2020년 2월 24일 현재 코로나 19 경과 코로나 19는 2019년 12월 1일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견된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입니다. 발병 초기에는 우한 폐렴으로 불렀습니다. 하지만, 세계 보건기구 (WHO, World Health Organization)는 2015년부터 낙인효과를 우려하여 병명에 지역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게 권고하였고, 한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불렀습니다. WHO는 2020년 2월 11일 COVID-19 (Coronavirus Disease 2019)로 정식 명칭으로 확정하였고, 우리나라는 코로나 19로 부릅니다. 한국은 지난주까지만 해도 코로나 19의 급속 확산을 성공적으로 막은 나라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국민들은 질병관리본부의 발 빠른 대응과 노력에 박수를 쳤습.. 더보기
B2B 고객에게 어떤 가치 제안을 할수 일을까? B2B 판매와 구매에서 가격 경쟁의 덫에 빠지지 않기 위해 고객 맞춤형 가치 제안을 항상 고민합니다. 고객에게 좋은 가치 제안 (Value Proposition)을 하기 위해 고객, 고객 가치, 그리고 가치의 종류애 대해 살펴봅니다. 고객이란 누구인가? 고객은 일반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사람이나 기업입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따라 구매자와 사용자는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난감의 구매자는 부모님이지만 사용자는 아이들입니다. 디즈니는 오랜 역사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부모님들의 향수를 자극하여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사게 만들고, 변신 로봇 또봇은 아이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고객 가치는 무엇일까? 고객 가치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지불하는 가격과 고객이 .. 더보기
웹엑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계정 생성 오류 해결하기 특정 웹엑스 사이트에 연동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웹엑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계정을 생성할 때 가장 많이 부딪히는 에러가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이 과거에 다른 웹엑스 사이트의 사용자였기에 새로운 웹엑스 계정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용자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linecard@naver.com" cannot be added. The user already exists in a different organization. TrackingID: ATLAS_2c"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https://settigns.webex.com/"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패스워드를 잊어 버렸을 경우에는 "Forget Password"를 클릭하여 .. 더보기
똑똑한 엔지니어는 기술이 아니라 시장에 집중한다 임원들이 엔지니어가 무엇을 하는 지를 궁금해하는 이유 일정 주기마다 임원들이 반복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매출은 적은 데 엔지니어가 많은 이유’에 대한 질문입니다. 답을 몰라서 하는 질문이 아니라 때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임원들은 전반적인 회사의 운영 정보를 숫자로 파악합니다. 숫자는 숨어 있는 정보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어떤 정보를 왜곡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회사의 장기적인 비전과 전략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에 엔지니어를 확충하고 교육에 투자합니다. 임원이 바뀌거나 매출에 경고등이 커지면 전략과 상관없이 새로운 비즈니스는 저 매출의 비즈니스가 되어 정리됩니다. 기업의 이익을 늘리는 방법은 매출을 올리거나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매출을 올리면서 비용을 줄이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불가능합니다... 더보기
엔지니어를 위한 인터넷 전화와 SIP의 이해 - 드디어 세상에 나오다 책을 만들다 넥스퍼트 블로그에 연재를 했던 내요을 묶어서 '엔지니어를 위한 인터넷 전화와 SIP의 이해' 책을 만들었습니다. 2014년 '다시쓰는 SIP의 이해'를 연재하고 나서 출판을 고민하다가, 결국 2018년 12월 31일 책을 발행하였습니다. 책을 만들면서 블로그의 내용과 책의 내용의 차별화를 고민했습니다. 책은 10번 넘는 퇴고를 거치면서 이야기 흐름을 바꾸고 문장을 읽기 편하게 재구성하였습니다. 초보자도 읽을 수 있도록 문장과 전문용어를 순화하였습니다. 현업의 엔지니어들이 이해하기 편하도록 영어를 병기하였습니다. 또한, 허클베리핀과 맥스님의 추천의 글,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그리고 '다시쓰는 SIP의 이해'에 포함되지 않은 인터넷 전화의 시작과 NAT, ICE, SIP 보안에 대한 이야기를 포.. 더보기
[UC 칼럼] 솔루션 영업의 종말 지난 몇 년간 IT 업계의 프리 세일즈분들이 비슷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고객의 IT 담당자가 관련 지식과 경험이 제조업체보다 더 많고, 주제에 따라 더 깊은 통찰력(Insight) 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고객사가 문제점을 인지하고 솔루션을 공부한 후 직접 RFP를 만들어서 공시하고 주요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를 초청합니다. 이런 상황은 고객에게 솔루션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 단순히 제품 성능과 가격 경쟁으로 치닫는 상황을 연출합니다. 'The End of Solution Selling (솔루션 영업의 종말)'이라는 글은 답의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이글을 발표한 니컬러스 토먼 (Nicholas Toman), 매튜 딕슨 (Mathew Dixon), 브렌트 애덤슨 (Brent Adamso.. 더보기
시스코 스마트 라이센싱의 이해 - 4. CUCM 12.0의 스마트라이센스 글 싣는 순서1. 스마트 라이센싱이란 무엇인가?2. 스마트 계정 생성하기3. CUCM 12.0을 스마트 계정에 등록하기 4. CUCM 12.0의 스마트라이센싱 시작하며CCSM (Cisco Smart Software Licensing Manager) Satellite에 대해 궁금하는 분들이 많아서 Q&A 위주로 내용을 정리합니다. 이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스마트 라이센싱이란 무엇인가?"와 "스마트 계정 생성하기"를 읽어 볼 것을 권장합니다. 3번 글은 아직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CUCM 12.0 의 라이센스 모드의 이해 CUCM 12.0 부터는 기존 UCL (User Connect License) 모델과 CUWL (Cisco Unified Workspace License) 모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