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모 세미나

CCIE Collaboration을 찾습니다.

시작하며

어느날 문득 "한국에서 현역으로 활동중인 CCIE Collaboration은 몇명이나 될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실제로 파악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CCIE Collaboration의 가치 

CCIE Collaboration 자격증보다 Collaboration 업계에서 실제 경험을 가진 것이 훨씬 더 실력이 높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CCIE Collaboration은 실력을 증명한다기 보다는 시스코 협업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공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CCIE Collaboration의 어떤 가치를 따지는 것은 무의미하므로 얼마전 TV에서 다시 보았던 "Kingdom of Heaven" 이라는 영화의 한 장면으로 대신합니다. 살라딘은 예루살렘 점령을 코앞에  두고 힘겹게 예루살렘을 지켜온 빌라딘의 항복 협상을 마무리하면서 나누는 대화입니다.   






[대화] 예루살렘 점령을 눈 앞에 둔 상황에서 항복 협상을 마감하며 

Balian : 예루살렘은 어떤 가치는 있나요?

             What is Jerusalem worth?


Saldin : 아무것도 아니요

             Nothing


             (잠시 걸어가다가) 모든 것이기도 하지

             Everything




CCIE Voice 와 CCIE Collaboration 을 찾습니다.

지금 당신이 CCIE Voice 이거나 CCIE Collaboration 이라면 아래 URL 을 클릭하고 몇 가지 질문에 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forms/lZu07xcP0wmd9Tsr2



만일 당신이 아는 사람이 CCIE Voice 이거나 Collaboration이라면 알려주세요. 서로가 알고 싶어한다고 말입니다.  



마치며

이렇게 찾는다고 모든 CCIE Collaboration이 모이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쓸데있는 짓만 하고 살지는 않습니다. 필자쓸데없는 짓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