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co Meeting Place Express의 라이센스 에러시 복구 방법
Cisco Meeting Place Express (이하 MPE) 을 사용하다 보면 라이센스가 충분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팅이 라이센스 에러와 함께 개설이 안되는 경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대비하여 아래 내용을 알고 계시면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Maintenance - License - License Summary 에서 보면 각각의 라이센스 개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라이센스가 충분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팅 개설 시 License 가 부족하다란 에러 메세지를 만날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 보면 빨간색으로 라이센스가 부족하다란 메세지가 나오면서 미팅을 개설 할 수 없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License File을 재 설치 해야 하는데 Admin Web 화면에서 재설치 만으로는 해결이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아래의 Step을 따라서 License.dat 를 Linux에서 삭제 후 Admin Web에서 재설치 하면 해결이 됩니다.
MPE 서비스가 Restart 하기 때문에 작업 전에 미팅이 있는지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1) SSH로 MPE에 접속을 합니다.
2) 'mpxadmin'으로 로그인 합니다.
3) 프롬프트에서 'su'를 입력합니다.
4) 패스위드를 물어보면 root의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5) 프롬프트에서 'cd /opt/cisco/meetingplace_express/licenses/' 입력하여 License Directory로 들어갑니다.
6) 프롬프트에서 'ls' 를 입력하여 'license.dat'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7) 프롬프트에서 'rm license.dat' 를 입력하여 License.dat를 삭제합니다.
8) 프롬프트에서 'ls' 를 입력하여 'license.dat' 파일이 삭제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9) 프롬프트에서 'mpx_sys restart' 를 입력하면 MPE의 Service 들이 restart 합니다. 이때 Server의 전원이 꺼지는 것은 아니며, MPE관련 Service들이 restart 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5분 정도 걸립니다.
10) MPE에 web으로 접속 합니다..
11) Admin 페이지에서 License를 다시 Install 합니다.
위의 과정은 총 15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
yj@nexpert.net
CCIEV #18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