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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sco UC Manager

CUCM Feature Deepdive


시작하며
Cisco Connect Korea 2015에서 발표된 자료 중에 "CUCM Features Deepdive" 세션의 자료를 공유합니다. "CUCM 데이타시트의 이해"에서 다루는 내용과 중첩이 되긴 하지만 CUCM 10.5 버전을 기준으로 재편집되었으므로 충분한 가치를 가집니다.  


이 글은 "CUCM Features Deepdive"의 자료와 발표의 서두 부분만을 간략히 공유합니다. 



전문가는 디테일이 다르다
전문가는 디데일이 다릅니다. 똑같은 일을 수행하더라도 작은 부분을 신경쓰는 것과 무시하는 것의 차이는 큽니다. 전화기를 책상위에 설치할 때도, 소프트키를 배치하는 순서에서도, 통화패턴에서도, 스피드 다이얼 버튼의 배치에서도 차이는 드러납니다.


CUCM에서 다이얼플랜을 디자인한 것을 보면 사용자들의 통화패턴과 시스템 연동을 얼마나 고려했는 지를 알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세세한 부분을 고려하여 다른 사람이 보더라도 쉽게 알수 있는 네이밍방식을 사용합니다. 오랜 경험을 통해서만 축적되는 것들입니다.   


전문가들이 디자인하고 구성하는 디테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CUCM Features Deepdive"는 누구나 구현할 수 있는 기본적인 통화 기능을 다루지만 전문가들의 손길이 거치면 무엇이 달라지고 무엇을 고려하는 지를 다룹니다.    











Cisco Collaboration 전문가들이 CUCM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능들을 어떻게 구현하고 설계하는 지 디테일하게 살펴봅시다. 



왜 CUCM Features인가?

2010년 마이크로소프트는 "The Era of PBX is Over"를 선언하였습니다. 이 선언은 PBX라는 하드웨어는 끝났으며 PBX의 기능은 MS Lync로 충분히 대체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 것입니다. 2015년 현재 MS Lync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여전히 PBX 또는 IP PBX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MS 뿐만 아니라 소프트폰이나 UC 메신저를 만드는 많은 기업들이 PBX를 완전히 대체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00년의 노하우를 최대한 흡수하여 UC 환경으로 최적화시킨 CUCM의 기능 부분만을 살펴보겠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데스크탑 전화기가 없는 사무실" 또는 "스마트 워크 오피스"에서는 어떤 기능이 필수적이며 , 어떤 기능은 대체되어야 하는 지를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CUCM Features Deepdive 자료 
티스토리는 파일 크기를 10M 이하로 제한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파일을 5개로 조각하여 올렸습니다. 


PowerSession_CUCM Features Deepdive_bywoo_V1.3_Part I_1.pptx


PowerSession_CUCM Features Deepdive_bywoo_V1.3_Part I_2.pptx


PowerSession_CUCM Features Deepdive_bywoo_V1.3_Part II.pptx


PowerSession_CUCM Features Deepdive_bywoo_V1.3_Part III.pptx


PowerSession_CUCM Features Deepdive_bywoo_V1.3_Part IV.pptx

 



마치며

"다시쓰는 SIP의 이해" 연재를 마치지 못한 상태에서 "CUCM Features Deepdive" 에 대한 연재를 한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자료를 먼저 공유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받으시길 바라며, 세부적인 부연 설명은 나~~~~~~중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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