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웹엑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계정 생성 오류 해결하기

라인하트 2019. 10. 28. 11:26

특정 웹엑스 사이트에 연동된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웹엑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사용자 계정을 생성할 때 가장 많이 부딪히는 에러가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이 과거에 다른 웹엑스 사이트의 사용자였기에 새로운 웹엑스 계정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용자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linecard@naver.com" cannot be added. The user already exists in a different organization. TrackingID: ATLAS_2c"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https://settigns.webex.com/"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패스워드를 잊어 버렸을 경우에는 "Forget Password"를 클릭하여 패스워드를 새로 생성합니다. 

 

   2. 이름 옆의 오른쪽 상단에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Delete Account"를 선택합니다. 

 

   4. 파란색의 "OK"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 삭제를 재확인합니다. 

 

   5. 아래와 같이 계정이 튕겨나가면서 삭제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AD에 묶여있는 웹엑스 미팅 사이트는 "Delete Account"라는 메뉴가 업지만, 수동으로 입력한 계정들은 메뉴가 보입니다. AD로 연동된 사이트의 사용자는 사용자 계정을 변경하거나 직접 AD 관리자에게 삭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특정 웹엑스 사이트에 연동되지 않은 사용자 추가하기  
   웹엑스 팀즈 사용을 위해 개인적으로 생성한 사용자들은 특정 웹엑스 사이트에 등록할 때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미 있는 사용자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