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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Telephony

음성 품질

        

시작하며

음성(voice) 기술을 온전히 이해하려면, 아날로그/디지털 전송 및 신호 처리를 모두 이해해야 합니다. 사람의 말이나 귀에 들리는 모든 소리는 아날로그로 되어 있습니다. 이 뜻은 시간에 대해 이산적인 신호가 아닌 연속적인 신호로 되어 있다는 의미 입니다. 

사람들이 이야기를 나누는데 아날로그 통신이 이상적이기는 하지만, 아날로그 전송 방식은 안정적이지 않고, 전송간 잡음에 의해 원음을 복구하는데 효율적이지 못 합니다.  아날로그 전송에서 증폭기를 통하여 신호를 증폭시켰던 초창기 전화 통신망에서는, 음성과 잡음이  함께 증폭되었습니다. 이런 잡음으로 인하여 종종 연결 상태가 불안정해지곤 했습니다.

이런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로 전환하면 전송간 잡음을 제거하는 것이 쉽습니다. 따라서, 신호 재생 시 깨끗한 음을 그대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디지털화의 장점을 이용하여 전화 통신망은 PCM (pulse code modulation)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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