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aboration/WebEx Cloud

스파크 보드 설치 가이드

시작하며
시스코 스파크에 대한 글들을 아래 카테고리에 모여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nexpert.tistory.com/category/Collaboration/Cisco%20Spark

또한, 시스코 스파크 보드의 사용법이나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프로젝트 워크플레이스에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 프로젝트 워크 플레이스


이 자료를 만들게 된 계기 
작년 11월 말부터 시스코 스파크 보드 (Cisco Spark Board)를 한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의 인지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업계의 방향이 영상회의에서 화이트 보딩이 추가된 영상회의로 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학교 및 병원에서 인기가 높고, 아이디어 회의가 많은 기업에서 요청이 많습니다.

이 글은 동영상과 자료를 통해 시스코 스파크 보드를 구축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이 내용을 통해 시스코 스파크보드가 얼마나 설치가 간단한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을 담고 있나
시스코 스파크보드 박스를 개봉부터 설치까지 약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전체 과정은 아래 동영상에 담았습니다.  



그리고, 전통적인 영상회의실을 스파크 보드가 있는 회의실로 바꾸는 과정을 표현한 동영상입니다. 복잡한 케이블과 마이크 및 스피커, 그리고 프로젝터가 사라진 회의실의 풍경을 비교해 볼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는 간단하게 16자리 숫자로 된 활성화 코드를 넣으면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연결되는 모습만 표현됩니다만, 고객사에게 할당된 관리자 페이지에서 활성화 코드를 받아야 합니다. 그 과정은 아래 장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Spark] 시스코 스파크 보드 설치하기_bywoo_v0.9_20180102 copy.pdf




마치며

시스코 스파크보드가 바꾸는 새로운 업무환경을 경험해 보아요.   



라인하트 유씨누스 (CCIEV #18487)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ucwana@gmail.com (라인하트의 구글 이메일) 
http://twitter.com/nexpertnet (넥스퍼트 블로그의 트위터, 최신 업데이트 정보 및 공지 사항) 
http://groups.google.com/group/cciev (시스코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을 지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