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aboration/WebEx Cloud

웹엑스 보드 사용자 가이드 (구 스파크 보드)

시작하며
시스코 스파크에 대한 글들을 아래 카테고리에 모여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nexpert.tistory.com/category/Collaboration/Cisco%20Spark

또한, 시스코 스파크 보드의 사용법이나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프로젝트 워크플레이스에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 프로젝트 워크 플레이스


이 자료를 만들게 된 계기 
작년 12월부터 Cisco Spark Board 55"를 판매하였고, 올해 2월부터 Cisco Spark Board 70"의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스파크보드가 인기를 끌면서 제품 수급에 문제가 생길정도로 많은 고객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졌습니다.

스마트 보드는 설치하기도 쉽고 사용하기도 쉽니다.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앱처럼 몇 번 눌러보면 기능을 거의 파악이 가능합니다만, 엔지니어들은 한번에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기 때문에 자세한 가이드가 늘 필요합니다. 



시스코 스파크 보드의 사용자 가이드입니다. 한번만 보면 주요 기능을 모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Spark] 시스코 스파크 보드 사용법_bywoo_v1.5_20180204.pdf


스파크 보드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코 스파크 앱을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시스코 스파크 앱의 사용법을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8/01/16 - [Collaboration/Cisco Spark] - 시스코 스파크 (Cisco Spark) 사용자 가이드



무슨 이야기를 담고 있나?
시스코 스파크 보드를 실제 만지면서 사용하는 방법을 Step by Step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스파크 보드를 이용하여 PC의 자료도 공유하고,



화이트보딩을 하면서


영상회의를 하는 방법을 기술하였습니다.



마치며
시스코 스파크보드가 바꾸는 새로운 업무환경을 경험해 보아요.   



라인하트 유씨누스 (CCIEV #18487)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ucwana@gmail.com (라인하트의 구글 이메일) 
http://twitter.com/nexpertnet (넥스퍼트 블로그의 트위터, 최신 업데이트 정보 및 공지 사항) 
http://groups.google.com/group/cciev (시스코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을 지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