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aboration/WebEx Cloud

시스코 스파크 (Cisco Spark) 사용자 가이드

시작하며
시스코 스파크에 대한 글들을 참 자주올린 듯 한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많지 않습니다. 아래 카테고리에 관련 글들이 올라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nexpert.tistory.com/category/Collaboration/Cisco%20Spark


이 자료를 만들게 된 계기 
우리는 스마트워크를 도입하자는 이야기를 항상 합니다.  스마트워크는 어려운 문화를 바꾸고, 사람의 일하는 방법을 바꾸고 또 솔루션도 바꿔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단순히 작은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만으로 일하는 방식이 많이 바뀝니다. 


그 첫걸음으로 이런 무료 솔루션을 팀원끼리 이용해 보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으로 업무와 관련된 사항을 주고 받는 것만으로도 편하게 업무를 할 수 있듯이...  


[Spark] 시스코 스파크 사용법 For Customer_bywoo_v2.5_20171211.pdf


시스코 스파크가 아무리 단순해도 사용자 가이드를 요청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PC 에서 사용하는 법을 위주로 만들었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몇 번만 눌러보면 되니 따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무슨 이야기인가? 
시스코 스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사진은 맥버전 위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윈도우즈 버전도 메뉴 구성이 비슷하므로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아래의 동영상을 보는 것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유한 장표의 마지막에는 유용한 챗봇 3 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시스코의 챗봇을 소개하는 사이트는 depot.ciscospark.com 입니다.  여기서는 챗봇을 등재하거나 챗봇 검색도 가능하며, 대부분의 봇들이 소스코드를 gibhub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ifBot (비지니스 스티커)
    이 봇은 구글에서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랜덤하게 보여줍니다. 



  • Unfurl (동영상 공유)
    스파크로 동영상을 공유할 때, 동영상의 내용이 어떤 것인지를 알려줍니다.



  • 무기명 투표봇
    간단하게 무기명 투표를 할 수 있는 투표봇입니다. 
     


마치며
스파크는 카카오톡처럼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것이라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하는 데 불편은 없지만, 숨겨진 기능을 안다면 좀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라인하트 유씨누스 (CCIEV #18487)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ucwana@gmail.com (라인하트의 구글 이메일) 
http://twitter.com/nexpertnet (넥스퍼트 블로그의 트위터, 최신 업데이트 정보 및 공지 사항) 
http://groups.google.com/group/cciev (시스코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을 지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