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aboration/WebEx Cloud

무작정 시스코 스파크 (Cisco Spark) 사용하기

공지
기존의 시스코 프로젝트 스퀘어드로 작성된 자료이지만, 시스코 스파크로 제품명이 변경되어 기존의 제목만 시스코 스파크로 변경합니다. 나머지는 프로젝트 스퀘어드로 되어 있지만 같은 제품입니다.   


시작하며

이번 주 화요일 아침 (2014년 11월18일)에 시스코는 미국 LA에서 열린 Cisco Collaboration Summit 2014 행사에서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신제품인 IX5000과 새로운 개념의 B2B 협업 솔루션인 프로젝트 스퀘어드(

Project Squared)를 공개했습니다. 


프로젝트 스퀘어드에 대한 철학과 탄생 배경에 대한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 스퀘어드 설치 및 사용하기
먼저 http://www.projectsquared.com/ 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ign up Free"를 클릭합니다. 






"Welcome to Project Squared"화면이 나타나면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Next"를 선택합니다. 





입력한 이메일에 대한 계정이 없으므로 아래 메세지와 같이 등록을 위해 메일을 확인할 것을 요청합니다.




자신의 이메일 박스를 확인해 보시면, 두 개의 메일이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스퀘어드의 설치 파일이 있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또 하나는 "Start using Project Squared" 메일입니다. "Verify Email Address" 파란 박스를 클릭하면 이메일 검증이 완료되고 패스워드 생성을 요청합니다.  




패스워드는 6자리 이상의 자릿 수와 숫자를 포함하면 됩니다. 



"Submit" 녹색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프로젝트 스퀘어드로 진입하면서 아래와 같이 간단한 사용 설명을 볼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직관적이므로 "Skip"을 하시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실제 접속한 화면입니다. 프로젝트 스퀘어드에 처음 접속하면 "Welcome" 방이 처음 나타납니다. 




"Weclome"방에 접속하면 간단한 사용설명된 PPT 파일이 공유됩니다. "Project Squared Overview" 파일을 클릭하여 간단한 사용법과 기능을 살펴봅니다.  



    





프로젝트 스퀘어드 사용하기
프로젝트 스퀘어드는 
메신저와 달리 "Room for Everyone"이 특징입니다. 프로젝트 단위 또는 팀 단위로 방을 개설한 후에 친구를 이메일주소로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방을 만들기 위해 "+"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깉이 친구의 이메일을 추가하면 방이름을 넣을 수 있는 탭이 표시됩니다.




방 개설을 하면서 초대한 친구들은 아래와 같이 참가 요청 메일을 받게되고, "Get Started Now!"를 선택하면 프로젝트 스퀘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개설 후에는 메세지 포스팅, 문서 및 동영상 공유, 8명 이하의 사람끼리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백문이 불여일견" 먼저 사용해 보세요. 시간이 나는 대로 프로젝트 스퀘어드의 장점과 비젼에 대한 설명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라인하
트 (CCIEV #18487)
  -----------------------------------------------------
ucwana@gmail.com (라인하트의 구글 이메일) 
http://twitter.com/nexpertnet (넥스퍼트 블로그의 트위터, 최신 업데이트 정보 및 공지 사항) 
http://groups.google.com/group/cciev (시스코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http://groups.google.com/group/ucforum (벤더에 상관없이 UC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 구글 구룹스)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을 지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